원남메디칼

보도자료 WONNAM MEDICAL NEWS

최근 장시간 좋지 않은 자세로 의자에 앉아 생활하는 청소년, 직장인 등이 많아지면서 ‘척추측만증’으로 병원을 찾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 특히 척추측만증은 구부정한 자세나 다리를 꼬고 앉는 습관 등 잘못된 자세로 인해 척추가 휘어지면서 더욱 악화되는데, 척추측만증이 나타나면 일자로 곧게 뻗어야 할 척추가 S자로 휘어지는 것이 특징이다.

문제는 이러한 척추측만증이 초기 외관상 눈에 보이지 않거나 통증이 없어 측만각이 상당히 진행될 때까지 증상을 눈치채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는 것이다. 또한, 각도가 어느 정도 이상 진행된 측만증은 수술이 아니면 치료가 어려운 경우가 적지 않다.

이에 의료-재활 보조기구 제작 업체 ㈜원남메디칼이 측만증 교정이 가능한 ‘척추측만증 보조기’를 선보였다. 원남메디칼 디지털 척추측만 보조기는 특허받은 디지털 측정센서로 환자의 착용 상황을 그래프 데이터로 한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의료진이 환자의 교정 효과의 유무와 교정력의 변화값을 쉽게 측정해 그에 맞는 처방을 할 수 있다.

또한, 미국 실리포스사 실리콘 패드를 사용하여 마찰, 쓸림 현상 감소와 보습효과를 주었으며, 수가공을 통한 1000여 개의 바람구멍으로 통기성이 좋다.

 

원남메디칼 관계자는 “이번에 선보인 제품은 70년간 연구개발로 축적된 기술과 풍부한 임상경험에 의해 제작해 우수한 교정효과를 보이고 있다”면서, "교정력에 효율성까지 높인 원남메디칼의 디지털 척추측만증 보조기를 통해 수술 없이 올바르게 척추측만증을 교정해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원남메디칼은 척추측만증 보조기뿐만 아니라 기능성 깔창, 의족, 의수 등 다양한 기능성 의료보조기를 판매하고 있다.